상단영역

본문영역

"내 삶을 완전하게 만들어주셨다" '헤어질 결심' 탕웨이가 함께 작업한 박찬욱 감독에게 최고의 찬사를 보냈다

6월 29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탕웨이, 박찬욱 감독, 박해일
탕웨이, 박찬욱 감독, 박해일 ⓒGetty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해 많은 기대가 쏟아지는 가운데, 탕웨이가 박찬욱 감독과 함께 작업한 소감을 밝혔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인 ‘헤어질 결심’의 박찬욱 감독, 탕웨이, 박해일, 정서경 작가는 24일(현지시간) 프랑스 칸 글로벌 미디어 기자회견에서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영화 '헤어질 결심' 포스터.
영화 '헤어질 결심' 포스터. ⓒ영화 '헤어질 결심' 포스터

이날 탕웨이는 박찬욱 감독과 함께한 소감에 대해 “지금 이 자리에 있는 저는 여러분과 똑같이 가슴이 떨린다”며 “박찬욱 감독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박 감독은 정말 굉장한 일을 하고, 굉장한 인물을 선사해 줬다. 그중에서도 특별한 건 ‘서래’ 같은 인물이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제가 어제 저녁에 스크리닝이 끝나고 ‘감독님 너무 감사합니다. 어떻게 보면 제 삶을 완전하게 만들어주신 분이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며 “정말 저 한 문장으로 박 감독님과 같이 일한 시간이 요약된다”고 말했다. 이에 박찬욱 감독은 “저 역시 탕웨이에게 똑같은 말을 돌려 드리고 싶다”며 “반사!”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영화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6월 29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황남경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연예 #엔터 #영화 #칸 영화제 #박찬욱 #탕웨이 #칸 국제영화제 #헤어질 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