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늘 배려하는 사람이 되라고…” 유재석이 자녀들에게 재산이 아닌 ‘인품’을 물려주고 싶다는 소신을 밝혔다

유느님 피셜 돈은 스스로 버는 것!

자녀들에 대한 소신을 밝힌 유재석.
자녀들에 대한 소신을 밝힌 유재석. ⓒ카카오TV ‘플레이유’ 영상 화면 캡처

방송인 유재석이 자녀들에게 물려주고 싶은 건 재산이 아닌, 바로 인품이었다.

24일 방송된 카카오TV ‘플레이유’에서는 유재석이 ‘(아들) 지호가 유재석에게 물려받았으면 하는 것은?’이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예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실시간으로 지켜보던 누리꾼들은 ‘훌륭한 인품’과 ‘넉넉한 재산’ 중 하나를 질문에 대한 답으로 선택할 수 있었다. 유재석은 해당 질문에 대해 “(누리꾼들은) 80%가 인품을 선택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지호나 나은(딸)이에게 늘 이야기한다. 주변에 배려하는 사람이 되라고. 본인 스스로 옳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공부하라고 한다”라면서 “그리고 돈은 자기가 벌어야지 무슨 소리냐”라고 소신을 전했다.

따뜻한 아빠가 되고 싶다고 밝힌 유재석.
따뜻한 아빠가 되고 싶다고 밝힌 유재석. ⓒMBC ‘놀면 뭐하니?’ 방송 화면 캡처

자녀들을 생각하는 유재석의 진심은 지난해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당시 유재석은 “유재석은 집에서 어떤 아빠로 살고 있냐?”라는 질문에 “따뜻하고 자상한 아빠가 되고 싶은데 현실에서는 쉽지 않다”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아이들에게) 나도 모르게 목청을 높일 때도 있다”면서도 “하지만 아이들도 내가 얼마나 예뻐하고, 사랑하는지 알고 있을 거다. 그런데 내가 어떤 아빠인지 나도 궁금하다. 직접 물어보고 싶다”라고 말해 육아에 대해 늘 고민하고, 아이들의 생각을 궁금해하는 다정한 면모를 보였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유재석 #플레이유